고객지원 자주묻는질문

자주묻는질문

제주고속을 이용하면서 궁금한 점이 있으셨나요?
고객님의 소중한 의견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많은 고객님들의 궁금증!
자주 묻는 질문에서 찾아보세요.

  • Q
    [운송 전]

    적재제한 품목 안내

    A

    차량 내부에 적재 제한 품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화기성/폭발성 물질


    2) 부패 가능성 있는 식품 


    3) 귀중품/고가품


    *적재물 파손 및 적재물로 인한 차량내부손상 발생 시 보상 불가


    위 물품 제외 적재 가능하시니 참고 부탁드리오며, 


    적재 가능여부가 궁금하신 물품이 있으시다면 대표전화(1644-1844)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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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Q
    [운송 전]

    예약 취소 및 변경 환불규정이 궁금해요

    A

    예약취소는 15일전, 예약번경은 4일전까지 위약금 없이 무료로 처리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 )


    상세 내용은 하단의 이미지 파일에서 확인 가능하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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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Q
    [운송 전]

    탁송 전 준비해야할 사항이 있나요?

    A

    탁송 전 타이어 공기압, 냉각수 및 엔진오일 체크 등 간단한 점검을 체크하시길 권장드립니다. 

    해당부분에 대한 점검이 어려우실 경우, 현장에서 담당기사님께 말씀해주시면 차량인수 시 간단한 점검 후 출발하게 됩니다. 

    주유는 차량 인계하시기 전에 미리 가득 채워주시면 됩니다.

  • Q
    [운송 전]

    할인적용 방법이 어떻게 되나요?

    A

    기간별/유입경로별로 가능한 할인 프로모션이 있습니다.

    자세한 안내는 본사를 통해 가능하니, 제주고속 카카오톡 혹은 대표번호(1644-1844)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 Q
    [운송 전]

    항 직접 입고/인계시 어떻게 해야하나요?

    A

    ▶︎ 목포항 경유                                              ▶︎ 진해항 경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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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삼천포항 경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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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외 경유항 및 자세한 안내는 제주고속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제주고속 카카오채팅 바로가기

    http://pf.kakao.com/_iZnpxl/chat 

  • Q
    [운송 전]

    차량탁송은 제주도만 가능한가요?

    A

    아닙니다.

    제주고속은 서울/대전/제주지점을 두고 있으며 제주도 해상운송 뿐만 아니라

    전국 어디든 차량탁송이 가능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차량관리, 파견기사 등 차량과 관련한 종합운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Q
    [운송 전]

    카드결제가 가능한가요?

    A

    네 가능합니다.

    카드결제시 본사가 가맹점이 아닌 관계로, 대행사 수수료 5% 발생하시며 

    유선으로 카드결제 요청해주실경우 별도로 결제 링크 문자 발송 드리고있습니다.  

  • Q
    [운송 전]

    차량은 어떤 항구로 가는건가요 ?

    A

    제주도로 가는 노선은 부산/완도/여수/목포 등이 있습니다. 

    고객님의 출/도착지, 일정, 비용 등을 고려하여 최적의 경로로 전문 상담원이 안내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카카오톡 1:1 상담으로 문의주시면 어떤 항구가 경제적인지 맞춤 상담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제주고속 카카오채팅 바로가기 

    http://pf.kakao.com/_iZnpxl/chat 

  • Q
    [운송 전]

    대기업 및 주요기업고객 제휴 문의는 어떻게 하나요?

    A

    기업고객 분들의 의뢰시 지속적인 긴밀한 관계를 위해

    해당 기업의 각종 정보를 보내주시길 바랍니다.


    - 사업자등록증

    - 통장사본 (취소환불 및 마일리지 리턴)

    - 담당자 보직 및 부서명

    - 세부 협력제휴사항

    (양해각서를 체결 시 서류는 제주고속에서 준비하겠습니다.)


    TEL : 010-4900-8409 (경영기획팀)

    FAX : 070-4759-2297

  • Q
    [운송 전]

    내일 탁송 예정일인데요. 기사님께서 언제 연락을 주시나요?

    A

    안녕하세요 고객님, 탁송예정일을 앞두고 배정된 기사님으로부터 연락을 기다리시는 상황이십니다.

    제주고속(주) 본사는 전문기사의 고객배정을 탁송예정일 하루 전날(D-1) 오전 중 배차설계를 원칙으로 하며,

    이에 따라 하루 전날(D-1) 오후 15:00 이후 순차적으로 기다리시는 고객님들께 연락을 드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틀 전(D-2)이나 사흘 전(D-3)이 아닌, 하루 전 (D-1) 고객배정을 원칙으로 하는 것은,

    만에 하나 배정받은 전문기사의 갑작스러운 개인사정(질병사유, 장례사유 등)으로 인한 기사변경에 따른 고객혼선을 예방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하루 전날(D-1) 전문기사님으로부터 연락이 닿지 않는 경우,

    본사 고객센터(1644-1844)로 연락 주시면, 현황을 파악하여 고객님께 최대한 빠르게 피드백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Q
    [운송 전]

    캐리어 탁송은 캐리어가 제주까지 오는건가요?

    A

    안녕하세요 고객님, 저희 제주고속(주) 카캐리어 운영시스템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제주고속(주) 카캐리어 운송구간은 크게 <육상운송>과 <해상운송>, 그리고 <제주운송> 3가지 구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3가지 구간 중 특히, <해상운송>의 경우, 카캐리어에 상차한 차량을 선체에 하역하지 않고 그대로 선적하는 것은 원칙적으로 금지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모든 <육상운송> 구간에서 상차되어 온 고객님들의 차량은 카캐리어 하차하여 선박선체에 직접 고박을 하게 되며,

    이러한 <해상운송>이 마무리 되면, 제주항만에 도착하여 <제주운송>을 시작하게 됩니다. 


    <제주운송> 구간의 경우, 제주공항 까지는 매우 짧은 단거리(6.1km)이므로 드라이브 운송 마감이 원칙이나,

    추가적인 요청사항이 있을 경우, (약간의 비용추가가 발생하나) 세이프티로더와 같은 본사직영 카캐리어로 인계를 마무리할 수도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풀-코스(Full course) 카캐리어운송이라 함은, <해상운송>을 제외한 카캐리어상차운송이라고 판단하시면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 Q
    [운송 전]

    오늘 내 차를 맡기면 내일 제주공항에서 받을 수 있나요? 

    A

    안녕하세요 고객님, 저희 제주고속(주)의 탁송스케쥴에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제주고속(주)은 제주도차량탁송시스템을 개발한 대한민국 최초의 기업이며,

    또한 제주도차량탁송의 <익일배송> 체계를 개발한 최초의 기업이기도 합니다. 


    일반적인 우체국 배송시스템의 경우, 보내는 지역과 상품의 종류, 그리고 배송료의 차이에 따라 배송소요시간이 다른 것이 일반적이나,

    제주고속(주)의 <익일배송> 시스템은 전국 어디든, <오늘인수-익일인계>를 원칙으로,

    전산네트워크와 카캐리어를 통한 체계적인 시스템을 운영 중에 있습니다.   


    다만, 당일 의뢰를 주시고, 당일 탁송차량을 인수하는 것은 기존업무와의 흐름을 고려하여 당일 인수하거나, 익일로 연기를 요청드릴 수도 있습니다.

    아울러, 제주공항 등, 제주에서 인수를 받게 되실 경우, 가급적 오전 10:00 이전 인수는 피해주시기를 권고 드립니다.

    이는, 제주항에 도착하는 선박의 정박시간과 하역의 종료시간이 약 오전 10:30 이므로, 그 이후부터 순차적으로 고객차량인계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