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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송현장리뷰]자율주행차 제주도자동차탁송 업무를 통해 만난 미래기술
제주고속 2019-11-06

안녕하세요! 제주고속입니다.

지난 100년여의 내연기관 시대가 저물어 가면서

전기차, 수소차 등 양산자동차들이 달리고 있습니다.

또 하나의 자동차 이슈가 뭐가 있을까요?

바로! 자율주행자동차의 등장입니다.

이번 아이오닉 제주도자동차탁송 업무 건에서 만난

자율주행차의 테스트 현장을 제주고속이 만났습니다.

참고로 제주도는 자율주행차의 최적 테스트마켓으로서,

전기차도 그렇고, 제주도는 여러모로 친환경적 가치와

테스트마켓으로서 적합한 지리적이점을 가지고 있죠.

서울에서 제주까지 자동차탁송 현장을 저희와 함께

살짝 보시겠습니다 :)










비가 주룩주룩 하염없이 내리던 날,

제주자동차탁송을 위해 셀프카에 상차하여

인천항에 도착하신 아이오닉 자율주행차량.

아직까지는 완충하여도 400km가 최대거리인데

더군다나 실험용 차량이다보니 주행이 불가능하여

셀프카에 상차한 후, 제주도에서만 달릴 예정입니다.

아이오닉 후면부 범퍼하단을 보시면 센서도 있고

루프탑 거치대 부분에도 센서가 몇개 달려있죠.

이것이 모두 100%전자식으로 제어하기 위한

감지센서이자 통신장치들인데, 보면 진짜 신기합니다.









제주자동차탁송을 위해 셀프카에서 하차한 다음

헤르메스호에 선적을 위한 의뢰서를 작성합니다.

비를 맞으며 애처롭게 서있는 자율주행 아이오닉.

개인적으로 아이오닉 첫 출시 때 타본 사람으로서

약간 가볍게 느껴져 안전한가? 싶은 생각이 있었는데

2년 정도 지난 지금은 제주도에서 점유율도 높고

내연기관차량과 큰 차이 없는 퍼포먼스도 보여 줍니다.

제주도로 출발합시다! 무려 항해시간만 15시간..ㅠ.ㅠ





아! 정말 감사하게도, 제주도에 도착한 다음날,

해가 화창하게 떠주어서 참 좋았습니다.

아무래도 민감한 자율주행차 제주자동차탁송이니

(물론 돈을 더 받는 것도 아닌지라..)조심조심..

센서도 탈착없는지 체크하고, 연구실로 이동을 위해

인계담당자와 인도시간을 최종체크 합니다.







현재 양산차량의 자율주행수준은 반자율주행으로

전방충돌방지보조, 안전하차보조, 고속도로주행보조

그리고 네이게이션기반 스마트크루즈컨트롤 등,

전장의 역할이 날이 갈수록 중요해 지고 있습니다.

특히 후측방모니터 기술이 이번 더뉴그랜저에도

채택되어 더욱 안전성이 높아진 상황이라

이제 다음 자율주행단계는 진짜 자율주행이어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죠.

각설하고! 이번 자율주행 테스트는 엄밀히 말하자면

사람이 탑승하지 않고도 알아서 가는 단계로서

자동차의 정의를 다시 정해야 하지 않을까 싶은 정도죠 :)








드디어! 목적지 연구실에 도착한 아이오닉!

제주자동차탁송의 업무를 이로서 마무리가 되었지만

자율주행기술의 발전은 이제 시작입니다.

기술이 발달할수록 인간의 설 자리가 줄어들기도 하는

역설이 분명 있기도 하지만, 흐름을 막을 수 없다면

결국 글로벌시장에서 대한민국이 선도하는 것이

중요하지 않을까 싶고, 또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자율주행기술의 발전을 제주고속이 응원합니다!

그리고 언제든 안전하게 모시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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