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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송현장리뷰] 제주도 BMW i3 전기차 탁송과 제주도 전기차 정책변화
제주고속 2019-05-13

녕하세요! 제주고속입니다.

어제 뉴스를 보니 볼보도 2024년까지 모든 판매량의

50%를 전기차로 생산하겠다는 계획도 세웠고,

이번 서울모터쇼에서도 벤츠의 전기차 트림도 있었죠.

이번에 저희 제주도탁송 의뢰 건 중 BMW i3를 보면서

전세계적인 전기차 생산과 지자체 정책의 변화를 보며

아무래도 제주도에서 전기차를 구매희망하시는 분들의

제주도 전기차 정책과 관련한 정리가 필요할 것 같아서

나름대로 정리를 하여 보여 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제주도 영평동에서 수원시까지 탁송된 BMW i3의

탁송과정을 먼저 보시고, 제주도 전기차 정책도 보시죠.



BMW i3는 타 지역에서보다 특히 제주도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 전기차종 중 하나 입니다.

디자인도 잘 빠졌고, 실내공간도 의외로 상당히 크죠.

약간 레이 같은 느낌이지만 BMW의 아이덴티티가 있어서

전체적으로 정밀하고 남녀 모두 타기 좋은 차량입니다.

출시된지 거의 4~5년이 되어 가는 것 같은데, 처음

BMW i3를 제주도에서 만난 때를 생각해보니 오래되었네요.

이번 i3의 제주도 탁송은 카캐리어로 진행됩니다.

전기차량의 단점 중 하나가 바로 완충 최대 주행거리인데,

아쉽게도 300km 이상 달리는 차량이 거의 없어서

제주도에서 수원까지 카캐리어로 진행되었습니다.

카캐리어가 아닌 로드탁송으로 진행된다면 충전소를

몇 번이고 드나들었어야 할텐데, 카캐리어는 그럴 일이 없죠.



제주도가 친환경 도시를 표방하며 전기차정책에서 관하여

과감한 도전과 활발한 정책을 전개해 나가고 있지만

시간이 갈수록 전기차 정책은 수요와 공급 논리에 따라

변화될 수 밖에 없는 것도 사실 입니다.

그래서 저희처럼 전기차 제주도 탁송을 직업으로 삼다보면

오가는 댓수가 아무래도 예전 같지 않다는 점도 느끼게 되죠.

아래는 제주도의 전기차 정책에 관한 2019년의 계획과

상세정보들을 담고 있습니다. 전기차 구매보조금과 세제혜택,

충전기설치보조금, 충전요금유료화, 충전방해행위과태료,

그리고 공영주차장요금 감면에 관한 정책을 담고 있습니다.




'2019 제주도 전기차 정책변화 표.


위 정책자료에서 보듯 다소 지원혜택이 감소되는 부분과

늘어난 전기차들의 혜택이 증가된 부분을 알 수 있습니다.

전기차가 제주도로 많이 유입되면서 발생하는 문제들을

하나둘 고쳐가는 단계에 접어 들면서 법적으로 만든 것이죠.



제주도 탁송을 하다보면 고객분들의 전기차 문의도 받다보니

이렇게 나름 2019년 제주도 전기차 정책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친환경 제주도의 명성을 되찾아가는 좋은 방법이기도 하고,

석유에 의존하지 않으며 국가경쟁력을 키울 방법이기도 합니다.

다만 완충 주행거리가 500km 이상만 된다면 정말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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